발생한 분제사항에 대하여 그 처리 결과를 통지합니다.
3.
이용자 불만유형별 처리 절차 및 처리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.제42조 2항 (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)
1.
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 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.
2.
회사는 개인정보보호 방침에서 규정하고 있는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외에, 제22조에 의하여 계약이 해지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하기 위하여 성명, 주민번호(법인/
사업자 등록번호), 전화번호, 해지사유 등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.
3.
회사는 개인정보보호방침에서 규정하고있는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외에, 불법스팸 전송 등으로 서비스 이용정지 및 계약해지를 한 고객의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(재가입
제한)하기 위하여 성명, 생년월일(법인등록번호, 사업자등록번호), 전화번호, 정지 및 해지사유등의
정보를 수집하여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(KAIT)에 제공하거나 1년간 보관할 수 있습니다.
제42조 3항 (개인정보취급방침의 공개 등)
1.
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를 이용자가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방송통신위원회 규정이 정하 방법에 따라 공개하여야 하고, 개인정보취급방침에는
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성명 또는 개인정보보호 업무 및 관련 고충사항을 처리하는 부서의 명칭과
그 전화번호 등 연락처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직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7조의 2 제2항의
각호의 사항이 포함되어야 합니다.
2.
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중 다음 각호의 사항은 이용자로부터 별도로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.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려고 수집하는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·이용 목적, 수집하는
개인정보의 항목,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⑵ 개인정보의 취급업무를 위탁하는 경우 개인정보취급위탁을 받는자(수탁자),
개인정보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
⑶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,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
개인정보 이용 목적,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,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
이용 기간
제42조 4항 (이용자 불만처리 및 대책)
1.
회사는 제기된 이용고객의 불만이 객관적, 물리적, 기술적으로 보아 합리적인 경우 가능한 최단 시일 내에 동 내용을 처리합니다.
2.
불만에 따른 보상은 본 약관의 손해배상규정에 따라 시행합니다.3.
회사는 전화, 전자우면(E-mail) 또는 홈페이지의 온라인 문의를 통하여 이용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, 처리합니다.